검색

화성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바우처 택시 20대 증차 및 봉담 거점차고지 운영 개시

가 -가 +

신재철 기자
기사입력 2019-08-16

[뉴스브라이트=신재철 기자]
화성도시공사(사장 유효열)에서 운영하는 화성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지난 해 말부터 운행 중인 바우처 택시를 기존 30대에서 50대로 20대를 증차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특별교통수단(휠체어 탑승 가능 차량) 48대와 바우처 택시 30대를 운영하고 있으나, 급증하는 이용객의 수요를 감당키 어려운 상황으로 바우처 택시 증차를 통해 비 휠체어 이용객의 수요를 적절히 분산시켜 배차 효율의 상승과 대기시간 단축 등으로 교통약자의 이동지원 기능을 더욱 강화하게 된다.

‘바우처 택시’는 화성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와 협약을 맺은 택시운송사업자(개인 및 법인사업자)가 교통약자 수송에 참여하는 시스템으로 기본요금(1,500원)은 이용객이 부담하고, 이용에 따라 발생하는 일반 택시요금은 화성시에서 택시운송사업자에게 보조하는 제도이다.

화성시 봉담읍사무소에 위치한 서남부권(봉담) 거점차고지는 기존 서남부권(향남, 남양), 동부권(병점, 동탄)에 이은 화성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의 다섯 번째 차고지이다.
서남부권(봉담) 거점차고지는 최근 봉담2지구 공동주택의 입주 개시와 함께 지속적인 인구유입 증가 추세에 있는 봉담지역의 이용객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8월 5일부터 운영을 개시하였다.

봉담지역은 교통ㆍ지리적 특성으로 화성시 동부와 서ㆍ남부를 연결하는 중심부 역할을 하고 있고 더불어 관외 지역(수원,안산)으로의 배차 수요를 담당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이다.

화성도시공사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관계자는 “바우처 택시의 증차와 함께 서남부권(봉담) 거점차고지 신설운영을 통해 화성시 관내 교통약자의 이동권을 더욱 널리 보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화성도시공사, 화성시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며, 이용자 등록을 위해서는 읍면동 사무소에 비치되어 있는 심사신청서를 작성하여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fax:8059-3196)에 제출하거나 가까운 읍면동 사무소에 제출하면 되고 상담 및 예약은 1588-0677로 문의하면 된다.

신재철 기자 | shinpress76@hanmail.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