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재석 기자

[뉴스브라이트=김재석 기자] # 초등학생 두아들 엄마 김소영씨는 방학이 시작되면 생기던 고민이 해결됐다. 방학기간동안 학교에 가지 않는 두아들 식사 고민 해결이다. 아침 저녁은 평소처럼 먹인다고 해도, 점심이나 간식거리로 매번 어떤 메뉴를 선택 할 것인가? 영양적으로 좋은 메뉴인가 하는 고민이 있었지만, GS fresh에서 밀키트 심플리쿡을 주문하고부터 간단하게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준비해 메뉴 걱정도 덜고, 자기만의 여유 시간도 생기는 이점이 생긴 것이다.
 
방학기간 동안 밀키트 심플리쿡 메뉴가 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최대의 신선식품 구색을 갖추고 있는 온라인/모바일 마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프레시)에서 18년 여름방학기간(18년 7월 21일~8월 20일) 동안 심플리쿡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심플리쿡 매출이 직전 동기간 대비 21% 증가했고, 학생들이 좋아하는 피자와 파스타 3종이 매출 5위권으로 진입 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는 방학기간 동안 식단 고민을 하는 학부모들이 장 볼 걱정 없이, 매일매일 다른 메뉴를 선택 할 수 있고, 손쉽게 요리가 가능한 밀키트 심플리쿡을 선택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심플리쿡에서는 이번 2019년 여름방학을 맞아 전문 셰프의 도움을 받아서, 아이들에게 영양 가득한 메뉴 ‘심플리쿡갈릭버터쉬림프’를 추천한다. 새우는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 불포화지방산과 성장발육에 효과적인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심플리쿡갈릭버터쉬림프’는 새우에 갈릭버터 소스를 입혀 고소하게 볶고, 비타민이 풍부하고 소화작용을 돕는 파인애플을 구워 곁들여낸 요리이다. 유자샐러드가 함께 들어 있어 채소까지 골고루 섭취가 가능한 영양 식단 메뉴이다.
 
GS fresh에서는 24일 17시까지 방학을 테마로 ‘심플리쿡 만원의 행복’ 기획전을 진행한다. 갈릭버터쉬림프, 하와이안로코모코, 명란오일파스타&루꼴라피자 등 아이들 입맛을 저격하는 베스트 상품 11종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방학기간 동안 계속적으로 할인 행사를 준비중에 있어 GS fresh를 지속적으로 방문하면 알뜰한 구매가 가능 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래성 심플리쿡 마케팅팀 과장은 “방학기간을 맞아 학생들 식단 고민을 하고 있는 주부 고객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상품 추천과 행사를 기획했다”며, “무더운 여름에 심플리쿡 메뉴로 간편하게 요리하고 입맛을 찾아 활기찬 방학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심플리쿡은 요리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손질해 셰프의 레시피와 함께 키트로 제공해 10~20분이면 멋진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밀키트 상품이다.
 
심플리쿡은 GS fresh 외에도 GS샵, 옥션, 11번가등 30여개 온라인 판매채널과 전국 GS25, GS THE FRESH(GS수퍼마켓의 새로운 브랜드)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