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방송화면 캡처     © 홍은비


[뉴스브라이트=홍은비]탤런트 강지환(본명 조태규·42) 씨로부터 성폭행 피해를 당한 여성 측이 소속 업체로부터 합의를 종용받았다는 내용의 의견서를 경찰에 제출했다.

여성 측 변호인은 지난 15일 "(피해자의) 소속 업체가 피해자 측에 합의를 종용하는 연락을 취하고 있다"며 "이런 일이 없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에 경찰은 피해자 측에 회유성 메시지를 보낸 당사자가 누구인지 파악에 나서는 한편, 의견서를 통해 법적 문제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이다.

한편,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16일 오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지난 2019년 5월 강지환과 신뢰를 바탕으로 계약했지만, 예상할 수 없는 불미스러운 일로 신뢰가 무너지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이에 따라 더 이상 전속계약을 이어갈 수 없음을 인지하게 되었고, 강지환과 전속 계약을 해지하기로 했다. 당사는 앞으로 철저한 아티스트 관리를 통해 재발방지와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다시 한 번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강지환은 지난 9일 밤 10시 50분께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배우 강지환은 이날 여성 스태프 2명과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는 방에 들어가 한 명을 성폭행하고 또 다른 한 명을 성추행한 혐의를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