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여행사 조사에 의하면 2019년 5월 황금연휴 기간 예약을 분석한 결과, 항공권 예약은 전년대비 183% 증가했고 예상 출국 인원은 평균 3명 이상으로 가정의달을 맞아 아이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는 가족여행자의 예약이 작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의 골든위크와 중국의 노동절 등 일본과 중국의 황금연휴가 길어짐에 따라, 서울시는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5월 황금연휴 기간은 외국인 입국과 내국인 출국으로 공항뿐만 아니라 김포공항주차, 인천공항주차도 예년보다 인파로 북적일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인천공항주차대행, 김포공항주차대행, 서비스도 있어 공항 주차 계획으로 개인차량을 가지고 온다면 항공 출발 시간과 짐개수나 무게를 고려한 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차장 진입 문제부터 무거운 짐을 들고 출국장까지 40분 이상을 소요해야 하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자라면 공항주차 대신 공항밴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프라이빗 공항밴 서비스를 운영 중인 타고가요 공항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황금연휴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차 블루멤버스 회원이라면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사용해 최대 4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으며, 국내 대표 카드사인 7개 카드사(국민, 롯데, 비씨, 신한, 우리, 하나, 현대) 제휴로 카드사 할인혜택, 롯데면세점 회원 할인혜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접할 수 있다. 
 
인천공항콜밴, 김포공항콜밴으로 이용할 경우 미국 NHTSA 충돌 안전기준을 통과하고 대한민국 국가표준인증 KC 마크를 획득한 유아외출용품 포브(FORB)의 유아카시트 무료 서비스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타고가요 공항밴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전세계 어디서나 24시간 편리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인천공항, 김포공항 뿐만 아니라 김해공항, 청주공항, 대구공항, 울산공항 등 전국 공항밴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한국관광공사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우수 관광중소기업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인천공항 콜밴, 김포공항콜밴 업계 최소로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