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밀착형 암호화폐 미르코인(MIR COIN)이 지난 22일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어닥스(COREDAX)에 상장했다.

미르코인은 코인이즈(Coinis) 상장 이후 국내 거래소 상장은 '코어닥스(COREDAX)'가 두 번째이며, 해외 거래소는 비트포렉스(BitForex), 라토큰(LATOKEN), 스위프트(SWFT Blockchain) 세 곳에 상장한 바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어닥스는 20년 이상 증권사 HTS 개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금융 IT솔루션 전문기업 네오프레임이 운영을 맡고, 금융기관 수준의 보안솔루션을 탑재한 질 좋은 거래서비스를 제공하는 거래소이다.

코어닥스에서는 신규회원, 기존 유저들을 위한 순매수 이벤트 등 원화마켓 상장 이벤트를 미르코인 상장일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미르코인은 해외 거래소 상장 뿐 아니라 국내 거래소들과도 접촉하여 순차적으로 상장 과정을 밟아나갈 예정이며, 유저들의 활동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과정이라고 밝히기도 하였으며, 또한 다수의 기업들과 MOU체결 및 파트너십을 맺어가는 활동을 통해 기술 협력 및 지식 공유, 마케팅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도 말했다.

한편 미르코인에서 개발 진행 중인 택시 노선 공유 앱 서비스 택시킹은 다수의 사람들이 활용하게 될 어플리케이션인 만큼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갖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식 버전 출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브라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