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성다이소, 3.1절 맞아 美 사우스이스트 휫필드 고교생에게 '독도알리기' 상품 전달

한국 전통문양으로 디자인된 상품과 독도 와펜 상품 640여개 전달

가 -가 +

이덕기
기사입력 2020-03-02

▲ 사진 = 아성다이소, 3.1절 맞아 미국 사우스이스트 휫필드 고등학교 학생에게 독도알리기 상품 전달(위 왼쪽에서 두번째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길종성회장, 세번째 다이소 사회공헌 담당), (아래 왼쪽부터 전통휴대용카드거울 및 전통스크래치엽서)     ©



[뉴스브라이트=이덕기] 균일가 생활용품점 (주)아성다이소(대표 박정부)는 3.1절을 맞이해 한국문화와 독도를 알리고자 미국 조지아주에 위치한 사우스이스트 휫필드 고등학교(Southeast Whitfield High School) K-POP 특별반 학생들에게 전통상품을 전달했다.
 
(주)아성다이소는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이하 독도사랑회)에서 활동하는 고등학생들이 미국 사우스이스트 휫필드 고등학교 K-POP 특별반 학생들과 교류를 하고 있으며, K-POP 특별반 학생들이 한국문화와 독도에 관심이 깊다는 얘기를 듣고 전통상품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
 
전통상품은 한국적인 문양이 디자인된 책갈피, 휴대용 거울, 볼펜 등 생활에 필요한 상품과 독도 모습을 형상화한 와펜 등 총 7종으로 구성됐으며, 독도사랑회 고등반 학생들이 대한민국의 독립운동과 독도스토리를 주제로 작성한 영문편지와 함께 K-POP 특별반 학생들에게 전달됐다.
 
(주)아성다이소와 독도사랑회는 사우스이스트휫필드 고등학교 K-POP 특별반 학생들이 교내에 한국문화와 독도를 알리는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고 있다. 
 
(주)아성다이소 관계자는 “3.1절 101주년을 맞아 한국문화와 독도알리기 활동을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주)아성다이소는 대한민국기업으로서 대한민국 문화와 독도를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아성다이소는 지난 2014년부터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 등 민간단체와 협약을 맺고 후원금 및 물품지원, 임직원 독도사랑 행사 참여 등 매년 독도 수호활동 후원을 지속해왔다. (주)아성다이소는 2020년이 고종황제가 독도 영유권에 대한 칙령을 반포한 지 120주년이 되는 해인 만큼,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후원 규모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뉴스브라이트. All rights reserved.